본문 바로가기
사회이슈

분당 칼부림 최원종 10억 아파트 거주

by 너도 알아버렸다(너알버) 2023. 9. 2.
반응형

관련 기사

'분당 흉기난동' 최원종 집 공개되자…"이런 데 살면서 왜" 분노 : 네이트 뉴스

한눈에 보는 오늘 : 사회 - 뉴스 : 지난달 29일 MBC PD 수첩 통해 방영…온라인 커뮤니티 중심으로 단지 정보 공개 20평대 10억원에 서현역서 차로 2분거리…누리꾼 "대체 사회에 무슨 불만이.." MBC 'PD

m.news.nate.com


지난달, MBC 'PD수첩' 방송에서는 최원종의 자택이 공개되었습니다. 이 아파트는 경기도 분당 서현역 근처에 위치한 20평대 아파트로, 최원종이 1년 이상 혼자 거주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에 대한 온라인 커뮤니티 반응은 부동산 가격대 공개와 함께 다양했습니다. 해당 아파트의 20평대 매매가는 10억~11억원 사이로 확인되며, 이에 대한 누리꾼들의 의견은 분분했습니다.

일부는 "10억짜리 아파트에 혼자 사는데 불만이 뭐였을까"라며 비판하는 반응을 내놓았습니다.

그러나 이와 관련된 배경으로 최원종이 지난달 수인분당성 서현역에서 보행자들을 겨냥한 차량 돌진 사건이 있었습니다.

이 사건으로 2명이 사망하고 시민 12명이 다쳤으며, 검찰은 최원종을 살인과 살인미수, 살인예비 혐의로 구속 기소했습니다.

이 사건으로 인해 최원종의 아파트 생활에 대한 반응이 다양하게 나타났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