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이슈

오늘부터 본격 장마 시작 "장마 피해 대비하라"

by 너도 알아버렸다(너알버) 2023. 6. 25.
반응형

행정안전부는 최근 정부세종청사에서 각 부처와 대책회의를 열었다.

회의의 주요 목적은 주요 관리 문제를 해결하고 이번 주말에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는 임박한 장마철에 대한 대응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었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밤부터 장마가 시작돼 제주를 시작으로 25일 남부지방까지 차차 확대된다고 합니다.

오는 26일까지 전국에 올 여름 첫 장마가 내릴 전망이라고 합니다.

 

25일 제주는 시속 50mm, 남부지방은 시속 30mm가 넘는 강수량이 예상되는 등 호우에 대한 우려가 제기됩니다.

 

이에 행정안전부는 장마철 폭우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관련 기관에 적극적인 대책을 촉구했습니다.

몇 가지 주요 조치가 확인되었습니다.

 

 

  1. 감시 활동 강화: 반지하 주택, 경사면에 위치한 태양광 발전 시설 등 인적 위험이 있는 지역에 대한 경계를 강화했습니다. 필요시 선제적 방역조치 및 주민대피를 실시합니다.
  2. 홍수방지시설 점검: 침수로 인한 피해를 줄이기 위해 배수펌프장을 포함한 모든 침수방지시설은 제대로 작동하는지 철저한 점검을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또한 빗물 받이와 배수로에서 이물질을 사전에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선제적 차단 및 통제 방안: 수변주차장, 강변 등 침수위험지역은 선제적으로 차단 및 통제합니다. 특히 상류 지역의 폭우 시 하류 지역의 캠핑객을 위한 안전 관리 조치를 구현하는 데 특별한 주의를 기울일 것 이라고합니다.

 

이한경 행정안전부 재난관리과장은 관계 기관의 최선의 대응 의지를 강조했습니다.

목표는 현장에서 사전 통제 조치와 주민 대피가 효과적으로 실행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선제적 조치를 채택함으로써, 교육부는 대중의 안녕을 보호하고 다가오는 우기

동안 폭우의 잠재적인 영향을 최소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저는 "너알버"였구요 다음에도 더 좋은 글로 찾아오겠습니다.

이 글이 마음에 들었다면 공감, 구독 한 번씩만 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