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이슈

이다영 밣켜진다 맞춤법 논란 캡처 반박

by 너도 알아버렸다(너알버) 2023. 11. 8.
반응형
 

이다영 '밣켜진다' 맞춤법 논란에 "내가 쓴거 아니고 캡처, 중요한 건 진실" : 네이트 스포츠

한눈에 보는 오늘 : 농구/배구 - 뉴스 : 배구선수 이다영. 뉴스1 ⓒ News1 (서울=뉴스1) 소봄이 기자 = 학교 폭력 논란으로 V-리그를 떠난 쌍둥이 여자배구 선수 이다영이 의미심장한 글을 올렸다가

sports.news.nate.com

 

V-리그에서 학교 폭력 논란으로 떠난 여자배구 선수 이다영이 인스타그램에 의미심장한 글을 올렸다가 맞춤법 논란에 휩싸이고 게시물을 삭제한 뒤 "중요한 건 진실"이라며 게시물을 재업로드했습니다.

 

이다영은 원래 "진실은 거짓으로 잘 포장한다 해도 언젠가 밣켜진다"라는 문장이 적힌 게시물을 올렸으나, 오타로 '밣켜진다'라고 적어 맞춤법 오류를 범했습니다. 누리꾼들은 맞춤법 오류를 지적하며 조롱하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다영은 이에 대해 "제가 작성한 게 아니라 캡처한 것"이라고 해명하며 "오타 확인하고 바로 지웠는데 그 사이 누가 퍼갔을까요?"라고 설명했습니다. 동시에 "그리고 밝켜진다, 밝혀진다? 맞춤법보다 중요한 건 본질이다.

 

이제 밝혀질 진실이요"라고 덧붙였습니다. 이다영과 그녀의 쌍둥이 자매는 학교 폭력 논란으로 V-리그에서 떠났으며, 현재 프랑스 리그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이다영은 김연경과의 갈등과 관련한 사건들을 SNS를 통해 공개적으로 언급하고 있으며, 그로 인해 논란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