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이슈

후쿠시마 앞바다 사진 암초대 빛 변화 때문

by 너도 알아버렸다(너알버) 2023. 8. 28.
반응형

관련 기사

 

짙게 변한 후쿠시마 앞바다 사진에…정부 "암초대·빛 변화 때문" : 네이트 뉴스

한눈에 보는 오늘 : 사회 - 뉴스 : 일본 도쿄전력은 24일부터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에서 오염수를 방류하기 시작했다. 방류를 시작한 후쿠시마 제1원전 앞바다 모습. /교도연합뉴스정부가 후

news.nate.com

 

깔이 변한 사진이 온라인에서 확산되는 현상과 관련하여, 이는 오염수 방출에 따른 변화가 아니라 자연스러운 현상임을 밝혔습니다. 이 사진은 오염수 방류 이전에 찍힌 것으로, 빛의 변화 등에 의한 것으로 설명되었습니다.

 

박구연 국무조정실 국무1차장은 이에 대해 "해당 사진은 오염수가 바다로 흘러나온 시점과 촬영 시점이 일치하지 않는다"며, 사진에서의 색깔 변화는 암초의 위치와 빛의 조건에 따른 자연적인 현상임을 설명했습니다. 그리고 해면이 노랗게 보이는 현상은 후쿠시마 앞바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조수의 흐름으로, 이 사건과 관련이 없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정부는 100일간 제2차 민관합동 수입수산물 원산지표시 특별점검을 실시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점검은 업체당 점검 횟수를 3배 확대하고, 원산지 표시를 깐깐하게 점검할 예정입니다. 수입품목 중 가리비, 참돔, 우렁쉥이(멍게)를 중점품목으로 선택하고, 수입이력이 있는 약 2만 개소의 업체를 집중적으로 확인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지자체에 수입수산물 유통이력 시스템 열람 권한을 부여하고, 해경 원산지점검 현장 지원단을 운영하여 공무원의 단속 능력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반응형